14일 SK컴즈에 따르면, 싸이메라는 자체 개발한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한 인물보정 및 탁월한 성형기능을 내세운 카메라 앱 서비스로 지난 2012년 3월 출시 됐다.
2013년에는 얼굴인식을 통한 특화 기능 뿐 아니라 아웃포커싱, 브러쉬 기능, 필터 등의 개선 및 기능강화 작업을 거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모아왔다.
싸이메라의 인기는 한 지역에 편중된 것이 아니라 전 세계에 걸쳐 골고루 분포돼 있는 게 특징이다. 서비스 초기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었으며, 이후 미국, 유럽 등을 거쳐 현재는 브라질을 중심으로 한 남미지역까지 상륙했다.
싸이메라는 기획단계부터 ‘글로벌 포토 SNS’를 기치로 내걸었다. 싸이메라는 현재 세계 220여 개국에서 매일 450만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으며, 월간 이용자는 2600만명에 달한다. 전체 이용자 중 해외 이용자가 80% 이상이다.
최근 SK컴즈는 ‘싸이메라 시즌2’를 내놓고 전세계 이용자들이 사진을 통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글로벌 SNS 플랫폼으로의 확장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싸이메라 강민호 사업부장은 "앞으로 플랫폼 기능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한편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 및 제휴를 통해 동서양을 아우르는 글로벌 1위 포토 SNS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