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③호재] "H-street 6개월만에 계약률 100% 달성"

입력 2014-07-15 07:31  

법원·검찰청 등 이전하는 법조타운의 중심에 위치
제2롯데월드, 가락시장현대화 등 개발사업 줄줄이




[최성남 기자]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의 상업시설인 ‘H-Street(조감도)’는 지난 5월 모든 상가의 계약이 끝났다. 지난해 11월말 분양을 시작한 이후 반년만에 완판이 된 것이다.

분양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 바로 앞으로 동부지방법원과 등기소, 검찰청 등이 들어설 예정이라 탄탄한 배후 수요를 갖춘 점이 부각되면서 상가 계약률이 빠르게 상승했다"고 말했다.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가 63빌딩과 맞먹는 매머드급 규모로 지어지면서 고정적인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는데다 문정지구 내 지리적 중심으로 법조타운 및 첨단업무단지의 수혜까지 기대되는 입지 여건이 상가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끌었다는 분석이다.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16만여㎡를 상회하는 지하 5층~지상15층, 3개동의 랜드마크급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이며 H-Street는 컬쳐밸리층과 지상층을 합쳐 연면적만 1만9463㎡에 달한다. 여기에 바로 옆 블록인 7블록에도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지식산업센터의 공급이 예정돼 있어 향후 문정지구의 중심 블록으로 부각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문정법조단지와 각종 업체들이 들어서면서 대규모 인구 유입이 예상 된다”며 “이들의 라이프스타일과 경제활동을 고려하면 일대 상업시설의 발전 가능성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다.

주변 개발 호재도 가시화되고 있다. 문정도시개발지구 인근의 제2롯데월드 타워 및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은 이미 개발이 시작됐다.

송파권역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제2롯데월드타워 건설은 송파구 문정동 일대까지 경제적 영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123층의 초고층으로 설계되는 이 빌딩은 백화점과 쇼핑몰, 6성급 호텔을 비롯해 오피스, 면세점 등 각종 부대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완공 뒤 2만3000여명의 고용창출효과 및 관광객 200만명 유치 등의 수치를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다.

가락농수산물시장의 현대화 사업도 고용효과만 연 36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문정도시개발지구 바로 남쪽에 들어설 파크하비오는 아파트 900여 가구 및 오피스텔 3000여실에다 호텔 컨벤션센터가 조성되는 복합타운이다. 지하에는 워터파크까지 조성될 것으로 알려져 이 일대의 명물로 떠오를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

문정도시개발지구에서 남동쪽으로 1km쯤 떨어진 곳부터는 지난해부터 청약열풍이 불고 있는 위례신도시가 펼쳐진다. 대규모 신도시여서 향후 문정도시개발지구 입주업체들의 배후도시 역할도 예상되는 대목이다.

분양 관계자는 “문정도시개발지구 주변으로 개발호재가 풍부하기 때문에 매머급으로 조성되는 현대지식산업센터의 미래가치도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분양 문의:(02)4040-111>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