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등도 가까워
[최성남 기자] 현대건설이 서울 송파구 문정도시개발지구에서 분양 중인 현대지식산업센터는 송파대로에서 유일하게 문정지구내 진입로로 계획돼 있는 일방통행로가 단지 바로 앞에 뚫리는 입지 여건을 갖춘다.
송파대로에서 문정지구로 진입하는 길이 모두 일방통행로로 계획돼 있기 때문에 차량으로 진입할 경우 미래형 업무단지에 들어서는 다른 지식산업센터와 비교해 접근성이 탁월하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송파대로는 잠실역에서 문정역으로 이어지는 지상대로로 남쪽으로 계속 내려가면 벤처기업들이 대거 들어서 있는 판교테크노밸리로 이어진다. 송파대로 문정역에서 1km쯤 지나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나오고 동쪽으로는 분당~수서간고속도로가 동부간선도로로 이어진다.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지하철 8호선 문정역에서 직선거리로 230m 거리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특히 문정역과 현대지식산업센터가 지하로 연결되기 때문에 날씨가 궂은 날에도 보행자들이 이동하기에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지하 연결통로는 ‘컬처밸리’로 명명됐다. 말 그대로 문화요소(북카페, 갤러리 등)를 부각시킨 연결로다. 연결형태는 서울 광화문 세종대왕상 앞 해치광장에서 지하철 광화문역으로 이어지는 경사형 도로를 연상하면 된다.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에서 지하로 연결되는 문정역에서 한 정거장 떨어진 가락시장역은 지하철 3호선과 환승역이며 이곳에서 2정거장 거리인 오금역은 지하철 5호선으로 갈아탈 수 있어 역세권의 장점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문정역에서 2015년 준공예정인 제2롯데월드가 들어설 인근인 잠실역과는 4정거장 거리에 불과하다.
2015년 개통 예정인 KTX수서역도 멀지 않다. KTX수서역사는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에서 서쪽으로 1km쯤 떨어진 곳에 들어설 예정이다. 이곳에서 KTX가 출발해 동탄신도시를 거쳐 평택에서 기존 KTX노선과 합류된다. 수서역이 들어서면 서울 강남권 및 동부권 주민들이 KTX를 이용하기에 훨씬 쉬워지는 효과가 예상된다.
새로운 전철 노선도 들어선다. 신사~청담~삼성에서 탄천으로 따라 내려와 가락시장~문정도시개발지구를 거쳐 위례신도시로 연결되는 위례~신사선 구간이 새롭게 개통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개통예정인 수서역은 향후 자곡·세곡동 강남보금자리지구, 문정지구, 서초 우면지구, 위례신도시 등을 잇는 U자형 주거벨트의 정점이 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분양 문의 : 02-4040-111)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