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공과대학과 한국경제신문 한경아카데미는 최근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에서 기업이 원하는 기술경영능력과 취업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공대생을 위한 MBA프로그램과 기술경영 실무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 운영하고 학생들의 취업 증진활동을 함께 펼치기로 했다. 김진영 전남대 공대 부학장(왼쪽)과 정구학 한경아카데미 원장이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청년취업아카데미 연수생 KISTI 방문
한국경제신문 주관 청년취업아카데미 연수생들은 최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원장 박영서)을 방문, 현장실습을 했다. 지난 6월부터 6개월간의 교육과정에 돌입한 ‘빅데이터베이스 마케터 양성과정’ 연수생 210명은 KISTI의 슈퍼컴퓨터센터와 클라우드센터, 연구시설 등을 둘러보고 빅데이터가 과학기술에 적용되는 사례를 체험했다. 또 과학기술빅데이터연구실(실장 이상환) 전문가들로부터 분석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조언과 특강을 들었다.
사례로 풀어보는 법인세법 해설강좌
한경아카데미는 오는 7월25~26일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 3층 강의실에서 ‘핵심 세무조정 사례로 풀어보는 2014년 법인세법 해설강좌’를 개설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2014년 개정세법을 반영한 국제회계기준과 중소기업회계기준을 적용, 세무조정 시 유의사항과 최신 국세청 행정해석을 집중적으로 전달한다. 1세션에서는 법인세의 계산구조와 소득처분의 의의, 조세특례제한법상 중소기업의 판정 기준, 접대비에 대한 세무조정 등을 강의한다. 제2세션에서는 부도로 인한 대손요건 및 대손충당금에 대한 세무조정 등을 소개한다. 강의는 오종원 공인회계사가 맡는다. 문의 및 접수는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