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2014 테마클러스터 공모사업’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조성태 본부장)가 공모한 남동국가산단의 모터와 뷰티산업이 처음으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에서는 전국산업단지에서 25개 클러스터 사업이 신청돼 치열한 경합을 벌인 결과 모두 8개 사업이 선정됐다.
그 가운데 테마의 불모지였던 인천 남동산단 입주업체에서 공모한 3개 과제 중 2개(모터산업, 뷰티산업)이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에 선정된 인천지역 과제는 에너지 절감형 모터산업 테마클러스터 구축(총괄주관 ㈜삼양감속기), 남동국가 산업단지 거점 광역 네트워크를 통한 글로벌 화장품 테마클러스터 구축(총괄주관 소망화장품㈜)이다.
이들 사업은 2년간 총 20억원의 국비를 지원받는다.
테마클러스터 사업은 정부에서 산업단지를 창조경제 전환과 글로벌 경쟁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해 기업 주도로 대학, 연구기관 등 최소 11개 이상 기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하는 R&D 중심의 공동협력과제 공모사업이다.
조성태 본부장은 “인천지역 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남동국가산업단지를 모터산업 및 뷰티산업의 메카로 성장시키는 발판이 될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인천=김인완 기자 iykim@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