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LoL 프로플레이어 대상 심층 미디어 트레이닝 진행

입력 2014-07-23 14:41   수정 2014-07-23 15:14

<p>세계적인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 www.leagueoflegends.co.kr)는 LoL 프로플레이어 대상 미디어 트레이닝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에 연단위로 진행되어 온 'LoL 프로플레이어 오리엔테이션(소양 교육)'과 별도로 구단별 심화학습 형태로 마련됐다. 실제 교육의 대상으로는 한국e스포츠 협회소속의 총 14개팀, 90여 명의 프로플레이어가 참여했다.

LoL e스포츠가 꾸준히 뜨거운 인기를 모으며 사회 전반에서 높은 관심을 받음에 따라 프로플레이어들의 프로 의식을 함양하고 대중의 관심에 대한 신뢰 및 만족도 증진을 위해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구체적으로 해당 교육은 지난 4월부터 7월초까지 약 3개월에 거쳐 진행됐다. 교육은 크게 ▲언론의 특성 및 인터뷰의 가치에 대한 전문가 강의 및 ▲프로플레이어로서 인터뷰 응대의 중요성 및 활용법 강연과 ▲개인별 과거 인터뷰 사례 분석 및 포인트 강의, ▲인터뷰 상황 시뮬레이션을 통한 그룹 트레이닝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현직 기자가 멘토로 나서 온게임넷 전용준 캐스터와 권이슬 아나운서의 생생한 피드백을 교육자료로 활용하고, 미디어의 특성 및 인터뷰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하는 방법을 강의하는 등 실용적인 커리큘럼이 중심이 됐다.

선수들은 강의를 들은 후 소규모 그룹 형태로 직접 가상의 인터뷰를 진행하고, 이를 촬영해 즉석에서 스스로의 모습을 분석하는 등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또한 현장에는 각팀의 코치 및 감독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함께해 팀 전체의 프로 의식 함양에 큰 도움을 제공했다.

권정현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상무는 'LoL 프로플레이어들 스스로가 프로로서의 의식을 가지고 원활하게 미디어와 만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e스포츠 팬들을 위해 프로플레이어들이 최고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좋은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p> <p>
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 </p>

LoL '우리에게 끝은 없다!', 100주 연속 1위로 신기록 세워
라이엇, LoL월드챔피언십2014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라이엇,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관련 사과문
리그오브레전드, 초보자는 '입문 봇', 숙련자는 '초토화 봇'!
라이엇, 서울문묘 및 성균관 3차원 정밀측량 사업 완료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