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메라의 포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싸이메라 시즌2는 지난 5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먼저 선보였다. ‘소셜 에디팅(Social Editing)’이란 신개념을 적용해 상호 인터렉션 기능을 강화했다.
다만 기존에는 안드로이드와 iOS 상대 진영간의 사용자들끼리 소통이 불가능해 아쉬움이 존재했다. SK컴즈는 이에 따라 사용자 개선 니즈를 반영, iOS 버전을 30일 출시했다.
미국의 한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올 상반기 미국 내 제조사별 스마트폰 점유율 중 아이폰5S, 아이폰5C 등을 앞세운 애플의 시장 점유율은 42%에 달하고 있다.
SK컴즈는 이번 분기 미국 내 마케팅을 시작으로 글로벌 제휴를 통해 본격적인 플랫폼 파워 강화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싸이메라 강민호 사업부장은 “사진을 촬영하고 편집하는 ‘생산’ 단계를 먼저 장악한 후, 사진을 공유하는 SNS인 ‘소비’ 단계를 공략한다는 당초 기획 의도대로 마침내 최종 목표지점에 도달했다”며 “포토 SNS로 글로벌과 모바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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