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이번 헌혈 활성화 캠페인을 통해 1만1000장의 헌혈증을 모아 지자체와 연계해 백혈병,소아암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마트가 이번에 대대적인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 것은 헌혈의 68.9%를 차지하는 고교생과 대학생, 군인의 헌혈이 방학과 휴가철로 인해 8월에 일시적으로 혈액 보유량 부족 현상이 발생되기 때문이다.
또한 헌혈을 한 후 기부, 수혈 등으로 사용되지 않고 있는 미사용 헌혈증이 한해 약 200만장(12년 기준 약 13.1%)에 달하는 것을 알려져 휴면 헌혈증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도 병행하게 됐다.
특히 이마트는 헌혈캠페인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이마트에 내점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기존 보유 헌혈증 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한 헌혈증을 기부하면 신세계 포인트 5000점을 적립해 준다.
한편 이마트는 8월 8일에는 이마트 본사를 비롯해서 전국 150개의 이마트 점포 임직원을 대상으로 8월 한달 동안 헌혈 캠페인을 진행해 4000여장의 헌혈증을 모을 예정이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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