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최민식이 KT(www.kt.com, 회장 황창규)의 IPTV 서비스 올레tv 자체 제작 영화 소개 프로그램 '무비스타소셜클럽(이하 무스쇼)'에 출연해 이 같이 밝혔다.
현재 흥행몰이 중인 영화 '명량'에서 구국의 영웅 이순신 역을 맡은 최민식은 프로그램의 코너 '스타프리뷰'에서 '지금까지 연기한 인물들은 모두 가공의 캐릭터였다. 그래서 '내 연기가 정답'이라고 믿으면 연기 부담에서 자유로울 수 있었다'면서도 '영화 속 이순신 장군을 잘 표현할지라도, 그 분의 '진짜'는 모른다는 생각에 한계를 느꼈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는 '결국 내 연기는 이순신 장군 흉내일 뿐이라는 생각에 '멘붕'이 왔다'고 덧붙였다.
최민식은 이어 '(이순신 장군의) 감정을 이해하기 위해 '난중일기'를 처음 읽어 봤다'면서 '지휘관으로서, 신하로서 그 분의 감정과 소신을 솔직하게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영화 속 명대사 '신에게는 아직 12척의 배가 있습니다'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자 최민식은 '내 인생 12척의 배는 '연기'와 '가족''이라며 '이는 나의 강력한 무기이자, 존재의 이유를 알 게 한다'며 애착을 표했다. '앞으로 출연하고 싶은 작품이 있냐'는 물음에 그는 '우리나라 아저씨들이 맘 속 깊이 지닌 '순정'이 있다'며 '이 것을 표출할 수 있는 멜로 영화를 찍어보고 싶다'고 말했다.
최민식의 인터뷰가 담긴 '무스쇼'는 오는 6일까지 올레tv 3번 채널, 모바일TV서비스 올레tv 모바일에서 VOD로 시청이 가능하다.</p> <p>
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 </p>
올레TV, 지루할 틈 없는 모바일TV큐레이션 서비스 출시
7월 3주차 올레TV 모바일 영화 VOD 순위를 알아볼까요
올레TV, 시원한 거실에서 최신 미드, 영드 만나세요
올레TV 여름 특집관 운영, 한여름 더위 Let It Go!
올레TV, 중국 얼린 '분신사바' 주문, 우리나라 안방 공략해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