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본사를 둔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는 '녹색 성장'이라는 새로운 경제 개발 모델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국제기구이다.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는 회원국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개발도상국들이 천연 자원 사용, 기후 변화 대응, 저탄소 전략 등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경제개발을 이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는 재무, 조달, HR 부서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유닛4 아그레소 ERP(Agresso ERP)를 도입했으며, 이를 통해 기부자 및 기부 활동을 더욱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개발도상국들의 녹색 성장을 위한 비영리 전략을 보다 원활히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의 로버트 도슨(Robert Dawson) 경영 및 행정총괄 사무처장은 'GGGI의 자원 관리를 위해 유닛4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사용자 친화적인 유닛4 아그레소는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GGGI가 추구하는 미래 지향성에 부합하는 솔루션이다'라고 말했다.
비영리 기구는 지속적인 조사를 받게 되고, 보다 민첩하고 투명해야 하며, 책임감이 요구되는 조직이다. 변화 관리는 변동하는 자금 수준, 새로운 자금 구조, 진화하는 규제, 기부자 및 세금에 대한 리포팅 요구사항 변화 등에 끊임없이 대응해야 하는 비영리 기구의 숙명적 과제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 같은 압박을 경험하는 조직들이 보다 좋은 전략적 의사결정을 내리고, 여러 이해관계자들의 리포팅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며, 자원의 사용을 최대화한다는 사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유닛4의 APAC 총괄 디렉터 잭 반 데르 델데(Jack van der Velde)는 '아그레소는 비영리 조직을 지원한 입증된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리는 이 분야에 자사 소프트웨어를 구축한 후 활용률을 높인 경험을 가지고 있다'라며 '아그레소는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가 운영 프로세스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고, 녹색 성장과 관련된 가치 제고 및 핵심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유닛4는 마리 스톱스 인터내셔널(Marie Stopes International), 적십자, 세이브더칠드런 인터내셔널(Save the Children International) 등의 전세계 100여 개 비영리 조직과 비정부 기구(NGO)들과 긴밀히 협업하고 있다.</p> <p>
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 </p>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