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인설 기자 ]
“지난 10년은 준비 과정이었다. 앞으로 10년은 브랜드로 승부 걸겠다.”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브랜드 경영’을 강조하고 나섰다. 그동안 품질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면 앞으로는 일류 브랜드로 도약하는 데 전력을 기울이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이다.
정 회장은 7일 현대차 앨라배마 공장과 기아차 조지아 공장을 잇따라 방문해 “지금까지 10년은 현대·기아차가 미국에서 일류 브랜드가 되기 위한 준비과정이었다”며 “앞으로 10년 동안은 현대·기아차가 명실상부한 일류 브랜드가 돼 소비자들이 최고로 선호하는 브랜드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동안의 성과에 만족하지 말고 스스로를 되돌아보면서 일류 브랜드가 되기 위해 모든 정성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회장이 미국에서 브랜드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은 현대차의 질적 도약을 위해선 소비자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이미지를 심어야 한다는 인식에 따른 것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생산·판매 측면에서 글로벌 차 업체로서의 입지를 굳힌 만큼 이제는 브랜드를 앞세운 마케팅 전략으로 사세를 키워가겠다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끌어올릴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전망이다.
정 회장은 현지에서 로버트 벤틀리 앨라배마 주지사와 네이선 딜 조지아 주지사를 만나 주정부 차원의 각종 지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벤틀리 주지사는 “현대차는 공장만 세운 것이 아니라 자동차 산업 벨트를 만들어 협력사들의 발전을 이끌어냈다”고 평가했다.
정인설 기자 surisuri@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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