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재석 기자 ] LG전자가 신형 스마트폰 G3(사진)를 앞세워 중국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11일부터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징둥(JD.COM)을 통해 G3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8일 발표했다. 중국 베이징 웨스틴호텔에서 열린 G3 중국 출시 행사에서다.
이날 행사에는 란예 징둥 마케팅총괄, 신문범 LG전자 중국법인장 등이 참석했고 왕샤오쑹 징둥 통신총괄이 직접 G3 제품 소개를 맡았다. 중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탤런트 이민호 씨도 이날 행사에 LG전자 광고모델로 참석해 300여명의 팬을 위한 사인회를 별도로 열었다.
중국에서 판매되는 G3는 현지 소비자에게 특화된 모델이다. 통신사 두 곳의 회선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듀얼 SIM 듀얼 액티브(DSDA·dual SIM dual active)’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DSDA는 데이터와 음성통화를 각각 다른 통신사 회선을 이용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기존에는 1개 통신사 회선만 이용 가능했다.
G3는 중국 통신사의 각기 다른 4세대 이동통신(LTE) 기술인 ‘TD-LTE’ 방식과 ‘FD-LTE’ 방식을 모두 지원한다. TD-LTE는 동일한 주파수 대역을 시간차를 두고 업로드와 다운로드에 사용하는 반면 FD-LTE는 업로드와 다운로드에 사용하는 주파수 대역 자체가 다른 방식이다.
이 밖에 G3는 5.5인치 초고화질 쿼드HD 디스플레이, 레이저 오토 포커스 카메라, 3000mAh 대용량 배터리 등을 탑재했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은 “G3의 중국 출시는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에서 모바일 사업을 강화하는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재석 기자 yago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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