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국민 소비자투표 8월 11~17일 온·오프라인에서 진행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14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선정하는 전국 소비자 투표가 오늘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금년으로 12주년을 맞은 ‘2014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지난 2003년부터 제정 이래 총 14,164,071건의 소비자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장해온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 어워드이다. 본 행사는 국내 최초로 소비자와 함께 좋은 브랜드를 널리 알리며 브랜드에 대한 가치를 높이고 합리적인 소비활동을 도와 기업과 소비자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본 투표는 2014년 한 해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국민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은 혁신적인 브랜드와 제품을 대상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1차 후보로 선정된 브랜드 중 온·오프라인 전국 소비자 투표를 통해 ‘2014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선정하게 된다.
브랜드 부문은 산업부문별 총 254개 부문에 대한 전 국민 투표를 진행한다. 산업군은 △주거·생활 △전자제품 △서비스 △금융 △패션·뷰티 △쇼핑·프랜차이즈 △자동차 △레저 △교육 △의료 △지자체 등으로 최고 지수를 획득한 1위 브랜드를 기준으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최종 선정한다.
제품 부문은 대한민국 산업 및 사회 전반에 걸쳐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영향력 있었던 제품을 대상으로 한다. 소비자연구원이 직접 기초조사 및 산업부문별로 조사를 바탕으로 올해의 브랜드 대상 최우수 제품으로 최종 선정한다.
이번 전국 소비자 투표는 ‘2014 올해의 브랜드 대상’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조사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다. 본 투표는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조사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한국소비자포럼으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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