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아동 후원단체 플랜코리아와 삼성물산이 해외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특별한 여름휴가를 보내고 있다.
플랜코리아는 삼성물산 상사부문 임직원들과 함께 8월 9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인도 델리시 인근의 우땀 나가르(Uttam Nagar) 지역을 방문,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플랜코리아와 삼성물산은 올해로 4년째 매년 인도 빈민 지역을 방문해 온정을 전하는 뜻깊은 행보를 함께 하고 있다. 특히 임직원의 자녀들과 해외 거점 현지 임직원들도 동참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노후 시설 개보수 및 교실 환경미화 활동, 미니올림픽, 문화교류 등의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월요일이었던 11일, Sarvodaya Knaya/Bal Vidyalaya 중학교를 방문한 플랜코리아와 삼성물산 임직원 봉사단은 4~5개 팀으로 나눠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페인팅과 벽화그리기, 교실 내부 수리, 게시판 꾸미기, 카펫교체 등 교실 미화활동을 실시했고 화단 조성, 기념식수 식재, 화단주변 페인팅 및 펜스 설치, 외벽 페인팅 등의 작업을 13일까지 3일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오전에는 학교 시설 보수를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오후에는 학생들과 함께하는 문화교류 활동을 펼치기도 했는데 서로의 이름을 자국어로 적은 ‘이름표 만들기’, 자신의 꿈을 그린 에코백 만들기 및 티셔츠 페인팅 등의 활동을 통해 정서적인 교감과 문화적 교류를 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이 학교는 하나의 학교 건물을 두 개의 남녀학교가 공유하고 있다. 오전에는 여학교에서, 오후에는 남학교가 사용하는데 학생수에 비해 학교 시설이 부족한 델리의 공립학교 대부분이 이 같은 운영방식을 취하고 있다”며 “삼성물산의 지속적인 봉사활동 참여가 현지 교육환경 개선은 물론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고 있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의 모습을 보여주며 귀감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7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