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골프를 즐기는 사람의 수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 운동으로도 사교모임으로도 골프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문제는 골프가 저가의 운동이 아니라는 것이다. 골프용품의 비용은 비싼 수준으로 골프채 한 개의 값이 수십만원을 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거기에 필드 나가는 비용도 적지 않은데, 홀인원이나 알바트로스를 하게 된다면 영광이긴 하지만 축하파티 및 증정기념품을 돌리는 비용도 적지 않다. 때문에 즐거운 순간에 마냥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리고 골프운동시 각종 상해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 지출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골프를 즐겨치는 K씨는 지인들과 골프 라운딩을 하는 도중에 볼이 동반자를 맞히는 큰 사고를 내어 많은 액수의 치료비를 주었다고 한다. 이와 같이 골프운동 중에 생기는 사고는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골프라운딩을 하다 보면 골브볼이 어느 곳에서 날아와 나를 맞힐지 불안한 경우가 많다.
골프용품들은 대부분 고가의 장비에 속한다. 골프연습장이나 골프라운딩 중에 도난, 파손 등 자주 일어나고 있다. 위와같이 골프장에서 순식간에 일어날 수 있는 타인의 신체, 재산에 피해를 입힌 경우 골프보험에서 배상책임을 통해 보장 받을 수 있으며 그외 골프용품이 도난, 파손의 경우 골프용품손해 특약을 통해 보장 받을 수 있다.
☞ 골프보험 비교사이트 보장내용 비교해보기
그리고 골프애호가들의 로망인 홀인원, 알바트로스의 경우 최초 1회 최고 300만원까지 축하금을 지급한다. 18홀 이상의 대중골프장이 아닌 스크린골프장에서도 별도의 홀인원 축하금을 지급하기도 한다.
위에서 말한 K씨는 골프보험에서 라운딩 중에 일어나는 각종사고와 홀인원의 경우 보장이 되는 골프보험 있다는 것을 알고 뒤늦게 가입한 사례이다.
최근 이런 걱정을 내려놓고 골프를 즐기기 위해서 골프보험을 가입하는 사람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매년 골프를 즐기는 사람이 늘면서 홀인원의 수도하는 추세인데, 골프보험에는 필드에서의 홀인원과 알바트로스의 축하비용은 물론 스크린 골프장에서의 축하비용까지도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골프장과 그 밖의 상황에서도 골프용품의 파손, 도난을 보장에 더해 수선비도 보장받을 수 있어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필수 상품으로 자리매김 하는 중이다. 최근 각 보험사에서는 골프의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골프보험을 출시하고 있다.
골프보험은 매월 적립식으로 저렴한 보험료를 납부하고 만기시에는 만기금으로 골프용품 교채비용을 쓸 수있다.
보험사마다 보장내용 및 보험료는 제각각이므로 상품에 따른 비교는 필수이다. 골프보험 비교사이트에서는 상담요청시 상품의 보장 내용과 특약 및 보장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며 보험료 설계까지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나에게 맞는 골프보험 가입을 하고 싶다면 골프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기를 추천한다.
☞ 홀인원 및 각종 라운딩 사고 보장하는 골프보험 특징보기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7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