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는 19일 UI 선포식을 갖고 브랜드 슬로건을 창의와 혁신을 골자로 한 ‘퓨처리스틱 이노베이터(Futuristic Innovator)’로 선정했다.
새 UI는 방패 안에 학교 상징물인 씨호크가 양 날개를 펼치고 비상하는 형태다. 방패는 명예와 전통을 뜻하며 빨강 날개는 창의, 파랑 날개는 혁신을 상징한다. 학교의 정신인 ‘충효인경’과 ‘자강불식’을 실천하는 인재상으로 ‘Man of Mission’이란 문구를 리본 형태에 추가했다.
특히 경복대는 새 UI에서 교명의 ‘복’자를 붉은색으로 표시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전지용 경복대 총장은 “국내에서 가장 앞선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교육과정 도입과 100% 취업보장형 학과 운영 등 혁신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만큼 브랜드 슬로건을 ‘퓨처리스틱 이노베이터’로 정했다” 며 “대학 구성원 모두가 창의·혁신 역량을 발휘해 새로운 역사를 써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복대는 지난 1992년 경성전문대학으로 설립된 뒤 1998년 경복대학, 2011년 현재의 경복대학교로 교명을 변경했다. 올해 교육부로부터 복합 산업분야 특성화 전문대(II유형)에 선정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경닷컴 김봉구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7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