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25%p 인하함에 따라 8월 1일부터 정부에서 발표한 LTV, DTI규제완화정책을 적용하면 저렴한 대출금리로 담보대출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여겨져, 시중은행 창구에는 대출한도와 금리를 문의하는 전화가 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업무가 바쁜 직장인이나, 가게를 운영하는 사업자들은 일이 바빠 여러 은행을 방문하거나 전화를 해서 대출한도와 금리를 확인해보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고 한다.
우현씨도 직장을 다니고 있어 아파트담보대출을 최저금리로 받기위해서 여러 은행을 방문하거나 전화문의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고 전해왔다.
최근에는 시중은행들이 초저금리의 고정금리대출상품을 앞세워 대출영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고, 타 대출상품에 비해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보장하는 담보대출자들에게 특별금리를 내세워 고객 모셔오기에 혈안인 상황에서 김우현씨와 같은 시간이 부족한 대출자들에게 어느 은행이 대출한도를 잘 주고, 최저금리를 제시하는지, 중도상환수수료나 기타 조건은 좋은지 좀 더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최근 이러한 담보대출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대출이자 싼 곳’, ‘최저금리은행’을 손쉽고 빠르게 찾아주는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 사이트’가 몇 년전부터 등장해 인기을 얻고 있다고 한다.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7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