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호기심과 활동량이 많은 반면, 주의력은 약하기 때문에 상해 사고도 많고 크게 다친다. 자녀들을 질병, 상해 가운데서 지키기 위해 어린이 태아 보험을 가입하는 부모들이 점차 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이다. 자녀의 건강을 태아, 어린이 시기부터 성인 혹은 평생 보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태아 보험은 가입시기에 매우 민감한 보험 상품이다.
다태아, 시험관 아기라도 보험을 가입할 수 있지만 가입 시기 안에 가입하지 않는다면 태아 보장은 받을 수 없다. 최근 어린이보험 보장기간을 20세, 30세가 아닌 100세 만기로 가입하는 유리하다. 30세 만기와 100세 만기의 장단점은 각각 있기 때문에 태아 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에서 보험비교를 한후 전문상담원과 상담을 통해 선택하는 것이 매우 좋다.
☞ 어린이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에서 보험 비교해보기
어린이 태아 보험은 손해보험과 생명보험 두 곳 모두 가입이 가능하며 보장에 있어서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경제적인 여력이 된다면 두 보험 다 가입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경제적 여유가 없다면 실비 보장까지 제공하는 손해보험사의 보험 상품을 먼저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일반적으로 손해 보험은 22주 이내에 (21주 6일) 태아 보험을 가입해야 하며, 생명 보험은 30주 안에 가입해야 한다.
산모의 연령 또는 기타 조건에 의해 가입시기는 당겨질 수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 서둘러 알아보는 것이 좋다. 어린이 태아 보험은 치료비 보장하는 의료실비 보장은 물론 자녀의 성장에 맞는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좋다. 점차 커가면서 발생 할 수 있는 소아암이나 각종 환경성 질환, 호흡기질환 및 전염병 치료비 등 어린이의 성장에 맞는 보장을 위주로 보험을 설계해야 한다.
또한 자녀의 왕성한 활동량을 고려하여 보험가입시 상해 보장 및 일상생활 배상책임 담보를 가입 하는 것이 매우좋다. 일명 일배책이라고 하는 특약인데 특히 어린이들한테 일어날 수 있는 특약중에 특약이다. 실제 어린이는 성인에 비해 8배나 상해 확률이 높고 주위가 산만해 타인의 재물에 손해를 입히는 경우가 있어 보험담보를 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
☞ lig손해보험 어린이 태아 보험 상품 특징 자세히보기
어린이 태아 보험은 어린이를 있는 가정에는 필수보험으로 최근의 인기를 보이듯 현재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현대해상, 교보생명, 흥국화재보험, 동양생명, 푸르덴셜생명보험 등 다양한 보험 상품이 있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하여 비교표를 받은후 전문 상담원에게 상담후 좋은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7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