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숙취 등 자유주제로 출품한 UCC 중 본선 진출 10팀을 선정하고, 본선에서 광동 힘찬하루헛개차 CF에 등장한 코알라를 소재로 제작한 UCC 작품으로 최종 경합을 벌였다.
1등을 차지한 '곧보칵생들'팀의 '헛괘촤'는 로토스코핑이란 기법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술을 많이 마신 다음날에도 광채피부를 자랑하는 선배, 술 마시고 들어와 해장국을 찾는 딸, 숙취로 화장실을 들락날락하는 고통 등 술 마신 다음날의 다양한 상황들을 중독성 있는 멘트와 재미있는 반전으로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
2등은 주식인 유칼립투스 잎에 알코올 성분이 들어 있어 코알라가 '꽐라'가 됐다는 음모론을 제기한 '상준철영'팀의 '꽐라의 왕국', 3등은 코알라 탈을 쓴 '꽐라'의 하루를 뮤직비디오로 표현한 '박유최'팀의 '헛개가 필요할 때'가 선정됐다.
광동제약은 1등에게 상금 300만원, 2등 100만원, 3등 50만원을 시상했다. 이번 작품들은 유투브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광동 힘찬하루헛개차에 대한 신선한 아이디어들과 다양한 이미지들을 접할 수 있었고, 소비자들의 '힘찬하루헛개차 사랑'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공모전 등을 통해 대중과의 소통의 장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7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