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 티어 신설
우선, 마스터 티어는 다이아몬드1과 챌린저 사이에 위치하는 최상위권 티어 중 하나입니다. 한국에 도입되는 시점은 9월 초(변동 가능)로 예상하고 있으며, 8월 말부터 지역별로 순차적인 라이브 테스트를 거친 뒤 정식 도입될 예정입니다.
마스터 티어는 시즌 3 종료를 앞두고 제기됐던 최상위권 티어 순위에 대한 투명성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자 도입됩니다. 아시다시피, 플레이어가 승급전을 통과해 최상위 티어인 챌린저에 진입하게 되면 일정 기간 동안 강등 면제 기간이 주어졌습니다. 이는 이미 챌린저에 진입한 플레이어들에 비해 LP(리그 포인트: 랭크게임에서 승패에 따라 주어지는 점수)가 부족할 수밖에 없는 신규 진입 플레이어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한 의도였습니다. 그러나 시즌 종료를 앞두고 이 같은 제도를 챌린저 티어 시즌 종료 보상을 획득하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하는 행태가 관찰됐습니다. 마스터 티어는 이 같은 문제점에 대응하고자 신설됩니다.
마스터 티어는 챌린저 티어와 동일한 LP래더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챌린저 티어 순위는 24시간 주기로 산정되며 강등 면제 기간 또한 적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매 24시간마다 LP순으로 200위권에 진입한 개인 플레이어나 50위권에 진입한 랭크팀이 챌린저로 승급하고, 해당 순위 밖으로 밀려난 플레이어는 마스터 티어로 강등됩니다.
2014시즌 종료 랭크 게임 보상
2014시즌 랭크 게임 보상은 '랭크 팀' 보상과 '개인/2인 랭크' 보상으로 나눠집니다.
랭크 팀 보상은 본인이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지급됩니다. 3:3 랭크 팀 게임에서 승리 시에는 1포인트, 5:5 랭크 팀 게임에서 승리할 때는 3 포인트를 획득하게 되며, 승리한 게임에 직접 참여했을 때만 포인트가 주어지는 시스템입니다. 지급되는 보상은 와드 스킨으로 20포인트 이상, 45포인트 이상, 75포인트 이상으로 구분돼 획득한 점수대에 따라 다른 와드 스킨이 지급될 계획입니다. 2014 시즌 개막 후(프리 시즌 제외) 올린 모든 랭크 팀 승수가 포인트에 계산됩니다.
개인/2인 랭크 보상은 본인이 속한 티어에 따라 지급됩니다. 브론즈는 소환사 아이콘, 실버는 소환사 아이콘, 소환사 정보창 배너 테두리, 로딩 화면 테두리가 제공되며 골드 티어 이상의 플레이어들에게는 게임 초대 및 친구 요청 시 시즌 티어 아이콘 표시 기능과 승리의 챔피언 스킨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http://www.leagueoflegends.co.kr/?m=contents&id=30)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p> <p>
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 </p>
라이엇, 롤드컵 일정 공개! 가을에는 롤드컵과 함께!
LoL의 '지킬 앤 하이드'? 매력적인 챔피언 '나르'가 떴다
라이엇, 롤드컵 예고 동영상 보실까요?
라이엇, 한국 문화유산 사랑 올해에도 이어갑니다!
[만화로 보는 게임리뷰] '리그오브레전드' 소환사의협곡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7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