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청년들에게 ‘강소기업의 의미’와 ‘강소기업 취업 장려’를 주제로 진행됐다. 지난 7월1일부터 8월8일까지 UCC, 포스터, 웹툰 등 총 130여점이 출품됐으며, 이 가운데 총 19점이 선정됐다.
이번 대상 수상작의 제목은 ‘청년실업의 열쇠, 강소기업’이다. 청년 실업률이 증가하는 요즘, 새롭게 조명 되는 강소기업의 강점을 소개하며 ‘강소기업이 청년실업을 해결하는 열쇠이다’는 메시지를 잘 정돈된 내레이션과 모션그래픽으로 2분의 짧은 시간으로 조리 있게 설명했다.
최영진 씨는 “팀으로 작업을 했기 때문에 팀원들의 단합에 대해 걱정을 많이 했는데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해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었고 게다가 대상을 수상 하게 되어 더욱 뜻 깊은 추억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방학기간 동안 자발적으로 연구회를 만들어 학생 스스로 연구를 하고 나아가 공모전 대상이라는 결실을 맺은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값지다.
강소기업 콘텐츠 공모전은 성장 가능성이 큰 강소기업의 의미를 청년들에게 알리고 강소기업 취업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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