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물질은 FLT3 억제제 저항성 돌연변이체에도 효과가 탁월하고, 약물저항성 환경에서도 항암효과가 지속된다는 설명이다.
단백질 인산화 효소의 일종인 FLT3를 억제하는 저분자 화합물로 같은 작용기전으로 임상시험 중인 앰빗의 AC220과 노바티스의 PKC412보다 약리 활성과 선택성이 우수하고, 동물실험에서 뛰어난 항암효과를 입증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 기존 FLT3 억제제와 달리 지속적인 효능을 보였다.
보스턴 연구소의 고종성 박사는 "이번 신약후보물질은 새로운 형태의 화학구조를 지니고 있고, 알려진 여러 약물저항성 환경속에서도 항암효력이 지속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며 "임상시험에서도 긍정적인 항암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스코텍은 이번 후보물질을 개발하기 위해 보스턴 연구소와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해 왔다. 현재 주사형 제형으로 전임상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오스코텍은 글로벌 제약사로의 기술이전을 위해 여러 다국적 제약사와 접촉 중이며, 조기에 가시적인 성과가 도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