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지상파·케이블TV '볼만한 프로그램'

입력 2014-09-04 07:00  

즐거운 한가위

이방인들의 '한국 정착기' 마추픽추 간 '꽃보다 청춘' 가족 함께 보기엔 딱~
'레드:더 레전드' '설국열차' '나우유씨미' '천하칠검…' 안방극장에 명작 두둥실



[ 유재혁 기자 ] 추석을 맞아 지상파와 케이블 방송이 특집 프로그램을 대거 선보인다. 지상파는 파일럿(시험제작) 프로그램을 제작·방영한다. 가족들이 모이는 명절에 시험 방송해 시청률이 높고 반응이 좋으면 정규 프로그램으로 만들 계획이다. 케이블 채널들은 블록버스터 영화와 인기 예능프로그램, 화제의 드라마를 편성했다.

○지상파 파일럿 프로그램

KBS 1TV의 ‘리얼 한국 정착기’(6일 오후 10시30분)는 성공적인 한국 정착을 꿈꾸는 외국인 세 명을 통해 국내 이방인들의 삶을 사실적으로 그린다. MBC ‘동갑내기 과외하기’(5일 오후 10시)에는 스타들이 꼭 배우고 싶었던 분야를 개인 과외를 통해 배운다는 설정 아래 배우 김성령(47)-가수 성시경(35), 배우 송재호(75)-진지희(15) 등 작게는 12세부터 많게는 60세까지 차이 나는 띠동갑 스승과 제자 네 쌍이 출연한다.

SBS ‘썸씽’은 스타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음악을 통해 표현한다. 강호동-최백호, 박근형-아들 윤상훈, 임상아-다이나믹 듀오, 박혁권-임창정, 이필모-로이킴 등이 팀을 이룬다. 9일 오후 8시45분에 방송하며 강호동이 최초로 음악 프로그램 진행자로 나서 최백호와 함께 무대를 꾸민다.

○케이블방송의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 tvN은 세계 7대 불가사의 마추픽추를 품은 페루에서 펼쳐지는 이적, 윤상, 유희열의 초경량 빈손 배낭여행을 그린 ‘꽃보다 청춘’ 1~6회를 8일 오전 11시30분과 9일 오후 3시에 연속 방송한다. 9일 오전 9시에는 웰메이드 드라마 ‘나인’의 송재정 작가와 김병수 감독 콤비의 신작과 드라마 ‘삼총사’를 4회 연속 방송한다. ‘삼총사’는 달타냥과 삼총사의 유머 넘치는 모험담과 조선 인조시대 비운의 소현세자 이야기를 결합한 액션 로맨스 활극이다. 또 ‘현장토크쇼 택시’가 ‘외국인의 밥상’ 편으로 안방을 찾는다. 한국 사람과 결혼한 외국 방송인 에네스 카야와 크리스 존슨이 출연한다.


여성 라이프스타일 채널 스토리온은 외모로 고통받던 여성들이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과정을 담은 ‘렛미인’의 베스트 에피소드를 내보낸다. 5일 오후 9시에는 ‘렛미인’에서 화제를 모았던 허예은 씨와 방미정 씨가 출연한 두 편이 연속 방영된다. 탈락자 특집 편은 5일과 9일 낮 12시30분에 각각 두 편 연속 전파를 탄다. 안타까운 사연을 지닌 엄마들 특집 편은 8일 오후 8시 연속 방송된다.

폭스라이프채널은 6~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먹방이벤트’를 준비한다. 방송 중 등장하는 TV 쿠폰을 찍어 문자 #28793으로 보내면 치킨 피자 기프티콘 등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폭스채널은 5~10일 오후 8시부터 밤 12시까지 ‘크리미널 마인드’ ‘NCIS’ ‘NCIS: LA’ ‘명탐정 몽크’ ‘수퍼내추럴’을 차례대로 방영한다. 본 방송 시간 화면에 등장하는 황금 송편을 찍어 문자를 보내면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을 지급하는 ‘본방 사수 이벤트’도 펼친다.

○케이블채널 특집 영화

OCN은 6일 오후 10시 ‘레드:더 레전드(레드2)’를 방영한다. 이병헌과 브루스 윌리스 등 최강 특수 요원들의 화려한 액션이 격돌한다. 6일 밤 12시에는 ‘몽정기’로 유명한 정초신 감독의 유쾌한 섹시 코미디 ‘미스체인지’가 방송된다. 8일 오후 10시에는 전 세계를 감동시킨 리안 감독의 어드벤처 ‘라이프 오브 파이’가 시청자를 찾는다.


채널CGV는 5일 오후 10시 ‘천하칠검 양가장’을 방송한다. 중국 송대의 충신가문인 양가장과 그 일곱 아들의 충효사상을 담은 홍콩 액션 영화다. 6일 오후 10시에는 8명의 호화 멀티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은 마술사기단의 이야기를 담은 ‘나우유씨미: 마술 사기단’을 선보인다. 7일 오후 10시에는 김지운 감독의 첫 할리우드 진출작인 ‘라스트 스탠드’가 시청자를 찾는다. 슈퍼카를 타고 도주하는 마약왕과 그를 막아야 하는 작은 국경 마을 보안관 사이에서 혈투가 벌어진다.


프리미엄 채널 캐치온은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를 8일 오후 11시에 방송한다. ‘설국열차’는 기상 이변으로 모든 것이 얼어붙은 빙하기에 생존한 인류를 태운 채 17년째 설원을 질주하는 거대한 설국열차 안에서 펼쳐지는 반란을 다룬 SF 대작.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로 유명한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 에번스 등이 열연했다.

수퍼액션은 6~9일 매일 오전 10시에 1970~1990년대 홍콩 영화들을 고화질로 방영한다. 6일에 성룡, 홍금보, 원표 3인방이 출연한 ‘프로젝트A’, 7일 이소룡의 필살 액션이 돋보이는 ‘맹룡과강’, 8일 이연걸의 무술실력이 압권인 ‘이연걸의 태극권’, 9일에는 주성치의 액션과 연기력이 빛나는 ‘무장원 소걸아’를 내보낸다.

씨네프는 6일과 7일 오후 8시 미국 코미디시리즈 ‘실리콘밸리’를 4회씩 연속 방영한다. 제2의 마크 저커버그를 꿈꾸는 정보기술(IT) 괴짜들이 창설한 신생 벤처기업에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그린다. 8~10일에는 ‘오직 사랑하는 이들만이 살아남는다’와 ‘아무도 머물지 않았다’ ‘애니씽 포 허’를 선보인다.

스크린은 6~9일 오후 1시부터 밤 1시까지 매일 장르가 다른 영화를 내보낸다. 6일 액션영화(본레거시, 리딕 등)를 시작으로 7일 서부영화(석양의 갱들, 장고 등), 8일 무협영화(적인걸: 측천무후의 비밀, 금의위: 14검의 비밀 등), 9일 한국영화(은교, 바람, 톱스타, 우아한 세계 등)를 방영한다. 오후 11시에는 가장 인기가 많은 작품을 선보인다.

유재혁 대중문화 전문기자 yoojh@hankyung.com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