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가 주최?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는 130여개 업체의 200여 브랜드가 참가한다.
특히 소규모?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들도 더 다양해졌다는 설명이다. 스몰비어의 경우 감자튀김 외에 특색 있는 메뉴를 추가한 신규 브랜드들이 대거 참가했다. 특허출원을 받거나 건강식 조리법을 이용해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도 눈길을 끌 전망이다.
박람회 첫날인 25일은 관련 정부 부처, 국회의원, 프랜차이즈CEO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이 열린다. 20~30대 프랜차이즈 청년 CEO로 구성된 청년위원회 발대식도 열릴 예정이다.
26일과 27일 양일 간은 부대행사로 다양한 창업 정보를 제공하는 세미나가 마련돼 있다. 세미나는 7인의 창업전문가들이 나서 ▲2014년 업종별 프랜차이즈 창업 트렌드 및 사회적 수요에 따른 소규모 창업 정보 ▲프랜차이즈 창업을 위한 기본 법률서 ▲돈이 되는 상권 분석&점포 운영 노하우 등 창업 동향과 성공노하우에 대해 교육한다.
한편, 박람회는 협회 홈페이지(http://kfaexpo.kr)를 통해 참관을 사전 등록할 경우 60%할인을 적용받아 2000원에 입장할 수 있다. 현장등록은 5000원이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