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국내 대표은행으로서의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하고 금융산업을 선도하는 리딩 뱅크의 위상을 위해 새로운 변화추구와 혁신의 노력을 하고 있다.
동행은 2014년 6월말 기준 총 자산 292.6조, 거래고객 2,883만 명으로 우리 국민의 절반이상이 거래하고 있으며 1,158개에 달하는 점포망, 은행권 최고 수준의 모바일/인터넷 뱅킹 네트워크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 기반의 KB스타뱅킹은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으며 이용고객 800만 명을 돌파, 스마트폰뱅킹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고객만족 부문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는 동행은 현장경영을 중시하면서 적극적인 소통으로 '고객만족 1등 은행'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으로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모든 고객만족도 조사는 고객위주의 설문항목을 구성하고 있으며 전문역량을 갖춘 CS 매니저 교육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8년 연속 1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조사에서 7년 연속 1위 기업으로 뽑히는 등 고객만족도 최우수은행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고자 지난 2006년‘KB국민은행 사회공헌 원년’선언 이후 사회봉사단 확대·개편 등 사회공헌 인프라 강화를 통해 실질적인 사회공헌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무엇보다도 동행은 단순한 규모의 성장보다는 질적 경쟁력이 우위에 있는 은행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고객의 관점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금융환경으로 현재에 안주할 수 없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세계적인 금융정보지인 영국의 유로머니지가 발행하는 무역금융 전문 월간지인 트레이드 파이낸스지로부터 ‘2014년 한국 최우수 수출입금융 은행’선정(4년 연속), 홍콩 디 에셋지로부터 ‘2013년 한국 최우수 수출입금융 은행’, 아시안 뱅커지로부터 ‘2014 한국 최우수 수출입금융은행’선정(3년 연속) 되는 등 주요 3대 금융전문지로부터 최우수 수출입금융 은행상을 모두 석권 했다. 또한 홍콩 디 에셋지로부터 ‘2013 대한민국 최우수 프라이빗뱅크(PB), Global Custodian誌로부터 ‘2013년 커스터디 서비스조사 결과 Domestic Market 8년 연속최고등급 (Top Rated) 선정’ 되는 등 해외에서도 인정하는 은행으로 성장하고 있다.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