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열차로 가을 단풍 명소를 찾아 떠나보자"

입력 2014-09-23 10:09  

코레일이 민둥산, 내장산, 강천산, 지리산 등 가을 단풍 명소로 떠나는 가을여행 프로그램을 운행한다.

교통정체를 피하고 호젓한 가을나들이를 위한 프로그램은 물론, 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팔도장터 관광열차'까지 편안한 단풍 나들이 기차여행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우선 '민둥산 억새축제' 열차타고 떠나는 가을 단풍놀이는 강원도 정선 민둥산 억새축제부터 시작한다.

9월19일~10월26일까지 민둥산 억새꽃축제가 펼쳐진다. 해발 약 1100m인 민둥산은 20만 평 가량이 억새꽃으로 덮여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한다.

가장 편하고 저렴하게 억새축제를 즐기는 방법은 '팔도장터관광열차-정선5일장'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코레일과 중소기업청이 공동으로 재래시장활성화를 위해 운영하는 열차다.

재래시장 방문이 열차운행의 주목적이지만, 가을 이용객들은 단풍놀이가 먼저다. 민둥산 억새꽃 축제장과 정선 5일 장터를 함께 둘러볼 수 있다. 온누리상품권 5000원권도 준다. 하지만 정선장날에 맞춰 10월2일과 17일 단 두 번만 운행하는 만큼 서둘러야 한다.

자유로운 일정으로 편하게 민둥산 억새꽃 축제를 둘러보는 기차여행도 가능하다. 코레일은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중부내륙관광열차 'O트레인'을 운행하고, 코레일관광개발도 10월26일까지 민둥산 억새꽃 축제 자유여행 프로그램을 매일 운영한다.

'내장산 트레킹 단풍여행' 관광객을 유혹하고 있다. 산 속에 숨겨진 것이 무궁무진하다 해 내장산으로 불리지만, 최고의 보물은 가을의 '만산홍엽(滿山紅葉)'이다. 특히 일주문부터 내장사까지 이르는 108그루 단풍 터널은 내장산 단풍의 백미다. 워낙 유명하다보니 서둘러야 열차 좌석을 확보할 수 있다.

코레일관광개발은 10월18일~11월16일까지 KTX와 무궁화호를 이용한 '내장산 트레킹 단풍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왕복열차비, 연계차량비, 입장료를 묶어 저렴하고, 편안하게 다녀올 수 있다.

여기도 팔도장터관광열차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나주목사고을 시장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종합 1위'를 차지할 만큼 볼 것, 살 것, 먹을 것이 넘쳐난다. '팔도장터관광열차-나주목사고을시장'은 10월 9일, 11월 4일, 11월 9일 3회 운행한다.

정읍에 '내장산'이 있다면, 순창에는 '강천산'이 있다. 아기단풍이 유명한 강천산은 매년 100만 명 이상 관광객이 찾는다. 특히 오색 장관이 연출되는 강천산은 삼림욕장과 강천사의 고즈넉한 운치가 매력을 더한다.

강천산 단풍여행은 KTX를 이용한 1박 2일 코스가 좋다. KTX를 이용해 정읍역에 도착해 전주한옥마을, 강천산, 순창고추장 마을을 둘러보고 이튿날에는 화엄사와 화개장터, 곡성 기차마을, 섬진강 레일바이크까지 체험하는 알뜰한 일정이다. 10월 18일~11월말까지 매일 운행한다.

'팔도장터관광열차 강천산, 남원공설시장'도 강천산의 가을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강천산 자유트레킹과 순창 고추장마을, 남원공설시장을 엮었다. 10월 29일과 11월 29일 딱 두 번만 운행한다.

지리산을 찾는 데는 남도해양열차 'S-트레인'이 제격이다. 매일 용산역에서 출발하는 S트레인을 타고 남원역에서 내려 유기농으로 재배한 웰빙 뷔페로 점심식사를 하고, 지리산 뱀사골, 운봉 허브밸리, 광한루를 둘러보는 하루 일정 프로그램이 인기다.

하루가 아쉽다면 지리산과 하동을 묶어 1박 2일로 다녀와도 좋다. KTX를 타고 곡성에 내려, 삼홍으로 유명한 지리산 피아골 단풍을 충분히 즐기고, 둘째 날은 하동군의 우전차 전통 비법을 체험하고, 쌍계사와 화개장터까지 둘러보면 가을 나들이 일정으로 알차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스타워즈] 하이證 정재훈, 누적수익률 80%돌파!! 연일 신기록 경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