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리모컨을 통해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물품은 쌀인 것으로 조사됐다.
KT의 IPTV서비스 올레tv는 'TV장보기' 서비스 운영 4개월을 맞아 이같은 결과를 28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TV장보기 서비스로 가장 많이 판매된 물품은 쌀이었다. 생수, 라면, 분유, 우유, 휴지 등 생필품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회사 측은 "가족 지향 매체인 TV의 특성 상, 개인을 위한 제품보다 다같이 사용할 수 있는 생필품이 인기가 많았다"며 "부피가 크고, 무거운, 생수와 라면, 분유, 휴지 등 제품에 대한 관심이 특히 높았다"고 설명했다.
분석에 따르면 전체 TV장보기 서비스 이용자 중 33%가 해당 서비스를 2회 이상 구매에 활용했다. 서비스 월 매출은 지난 6월 대비 9월 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TV 온스크린까지 구매를 위한 소비자 활동 범위가 넓어진 셈이다.
올레tv는 지난 6월부터 TV를 시청하면서 리모컨으로 홈플러스의 상품 4만 종을 주문할 수 있는
TV장보기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오전에 주문할 경우 결제 당일 집에서 물품을 받아 볼 수 있고 배달 시간 예약도 가능하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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