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보리는 100% 우리땅에서 자란 우리 곡물만을 사용해 만든 보리차 음료의 대표브랜드다. 무당, 무카페인, 무칼로리를 강조한 마케팅으로 웰빙 식음료 트렌드를 이끌어 왔으며, 특히 여름철에는 여성 미용은 물론, 심심한 맛의 생수를 대신할 갈증해소 음료로도 인기가 높다.
하늘보리는 잘 나가는 제품인 만큼 역대 광고 모델들도 쟁쟁하다. 2007년 현빈, 2008년 이승기, 2010년 공유 등. 이들은 하늘보리의 순수한 감성과 깔끔한 이미지를 전달하는데 주력했다. 2011년에는 오디션 프로그램 PPL을 진행하면서 젊은이들의 순수한 열정을 응원하는 갈증해소 음료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했다.
올해는 MBC 인기드라마 ‘왔다 장보리’의 여주인공인 오연서를 모델로 한 TV-CF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새 CF는 대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열 받는 상황을 재미있게 표현한 ‘조별과제’편 및 ‘신상폰’편 두 편이다. 대학생들이 조별과제를 할 때 조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거나, 새로 산 휴대폰이 망가져서 열 받을 때 시원한 하늘보리가 그 열을 식혀준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하늘보리’는 2000년 출시 이후 꾸준히 매출 성장세를 보여왔다. 웅진식품은 이에 힘입어 지난 2012년 100% 국산 유기농 보리와 현미 등을 100℃ 이상의 온도에서 깨끗하고 순하게 우려내 어린이들이 마시기에 좋은 ‘유기농 하늘보리’를 새로 선보이며 브랜드 라인을 확장했다.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스타워즈] 하이證 정재훈, 누적수익률 80%돌파!! 연일 신기록 경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