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백산수, 8월 점유율 5% 돌파…두 달 연속 3위

입력 2014-10-06 09:52  

농심의 먹는샘물 ‘백두산 백산수’가 올해 처음으로 월간 시장점유율 5%대를 돌파했다.

농심은 백두산 백산수가 지난 8월 생수시장에서 시장점유율 5.1%를 기록, 전체 단일 생수제품 중 두 달 연속 3위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지난 1월 3.2%의 시장점유율로 시작한 백산수는 4월에 처음 4%대의 점유율을 기록한 후 매월 점유율을 높여나갔다. 반면 올해 점유율 46.3%로 시작한 시장 1위 제주삼다수는 점유율이 지속 하락하고 있으며, 8월엔 42.5%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백산수 판매량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올해 백산수 판매량(500ml + 2L)은 총 370만 박스로 지난해 대비 62.2% 늘어났다. 올해 생수시장 규모는 6000억원으로 지난해보다 11.1%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생수시장이 본격적인 성장기에 접어들었고, 기존 브랜드의 재구매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라며 "백산수의 지속적인 매출 확대는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백두산의 물맛과 각종 미네랄 성분에 대한 구매자의 좋은 평가와 입소문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백산수는 대형마트에서의 매출비중이 높은 만큼 시음행사 등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는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편의점 및 슈퍼마켓에서의 취급율을 더욱 높여, 내년에는 10%대로 시장점유율을 끌어 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신라면에 이어 백두산 백산수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시킨다는 의지로 지난 6월 창립 이후 최대규모인 2000억원을 투자, 이도백하 지역에 백산수 제2공장을 건설 중에 있다. 백두산 백산수는 세계 최고로 평가받는 백두산 내두천을 수원지로 하며, 전문가들로부터 물맛과 미네랄 함유량 등 품질에 있어 최고점을 받고 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스타워즈] 하이證 정재훈, 누적수익률 80%돌파!! 연일 신기록 경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