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송담 택지지구 80의 1블록에서 평택 송담 힐스테이트 아파트를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평택 서부권역(청북면, 포승읍, 안중읍, 오성면, 현덕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1군 브랜드 아파트다.
단지는 지하1층~지상 27층, 12개동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기준 59㎡(496가구), 72㎡(218가구), 84㎡(238가구)로 구성된다. 전체가구의 약 69%는 채광과 통풍이 쉬운 판상형으로 설계됐다. 전용면적 72㎡와 84㎡는 100% 판상형으로 만들어진다.
지상주차공간을 줄여 상부 녹지공간을 최대한 확보했으며 어린이 놀이터 2개소, 주민운동시설 2개소, 중앙광장 등의 조경시설을 배치한다. 952가구의 넓은 부지에 걸맞게 내부에는 다채롭고 고급스러운 커뮤니티시설도 선보일 예정이다.
평택 서부권역에서도 주거지로 이름 높은 현화지구와 바로 인접해 있다. 인근으로 농협 하나로마트, 현화메디컬센터, 안중공용버스터미널, 평택시청 안중출장소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포승국가산업단지와 평택 중심가를 잇는 38국도와 북으로 화성, 남으로는 아산을 잇는 39번 국도의 교차점에 위치해 있다. 평택시 전 지역은 물론 광역교통망도 잘 갖추고 있다. 포승국가산업단지, 화성 기아자동차 공장, 평택 국제항 등지의 출퇴근이 편해 직주근접 아파트로 최적의 입지를 갖춘 것도 장점이다.
평택시의 2020 도시계획에 따르면 안중읍은 평택시의 3대 부도심 중 하나로 개발될 예정이라 미래가치가 더욱 높다. 개발호재도 풍부해 향후 택지지구의 개발 완료 시 시세차익까지 기대해 볼만하다. 2019년 개통예정인 서해안 복선전철의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서해안 복선 전철은 화성 송산지역에서 충남 홍성까지 총 연장 89.2㎞의 대형 철도사업이다. 8개 전철역 가운데 안중역(가칭)이 예정됐다.
평택항과 인접해 개발되는 황해경제자유구역 포승지구(2㎢)도 지난해 보상을 착수해 이르면 올해부터 착공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황해경제자유구역 내 선도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포승지구는 경기도시공사와 평택도시공사가 공동 시행하고 있다. 이 밖에 현덕지구(2.3㎢) 역시 올 초 중국 투자자본을 유치하고 사업시행 우선 대상자로 선정되면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황해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이르면 상반기 보상에 착수할 예정이다.
평택호관광단지의 개발도 추진 중이다. 평택시 현덕면 권관리, 기산리, 대안리, 신왕리 일원 274만3천㎡를 개발하는 이 사업은 SK건설 컨소시엄이 추진하고 있다. 국제화거점관광단지, 문화적 가치를 지향하는 관광명소, 수변해양생태 관광단지,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휴양 관광단지로 조성할 계획으로 올해 초 적격성을 판단하고 내년경이면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초기 자금부담을 줄이기 위해 계약 시 5%, 한달 후 나머지 5%를 납입하면 되며 중도금도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평택시 안중읍 현화리 838번지(안중터미널 옆)에 있으며, 입주시기는 2016년 10월이다. (031)682-8500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스타워즈] 하이證 정재훈, 누적수익률 80%돌파!! 연일 신기록 경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