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진행된 이 행사는 현지에서 가장 규모가 큰 게임행사로 수상작의 경우 이용자의 온/오프라인 투표와 게임의 최고 동접 수치 등을 종합 집계해 결정된다. 2013년의 경우 온라인 '모두의마블'이 온라인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넷마블은 '작년 온라인 '모두의마블'에 이어 모바일게임까지 이렇게 수상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모두의마블'에 보내주신 현지 이용자들의 사랑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친숙한 소재를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구현한 '모두의마블'은 지난 7월 라인을 통해 태국시장에 첫 선을 보인 후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5일만에 최고매출 1위를 차지했으며 구글마켓에서도 출시 5일만에 인기 1위, 13일 만에 최고매출 1위에 등극하며 현지 국민 모바일게임으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글로벌 6,000만 다운로드 및 일일 게임 이용자수 1,000만 명 돌파에 해외 시장에서의 수상소식이 더해져 '모두의마블'의 글로벌 진출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며 ''모두의마블'이 국내 시장에서 각종 진기록을 세우며 오랜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도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두의마블'은 출시 1년이 지난 국내시장은 물론 태국, 중국, 인도네시아 등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으며 일본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 이달 중 대만판 '모두의마블'도 선보일 예정이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p>
'모두의마블', 글로벌 다운로드 6,000만 넘어섰다!
'모두의마블', 행운아이템 뭐가 나올까?
넷마블 파워, 모두의마블 등 3총사 최고매출 1~3위
'모두의마블', 글로벌 흥행 이제는 인도네시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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