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학교 세무회계과(학과장 류인규)는 최근 ‘취업 멘토링 캠프’를 개최해 채용 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경북 군위군 부계면에 있는 뮤지엄스테이에서 열린 캠프에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의 회원사 인사담당자 19명과 재학생 70명이 참가했다.
캠프는 단순하고 형식적인 취업캠프에서 벗어나 1박2일 동안 취업준비생과 기업체 인사담당자와의 소통과 교감을 극대화하는 독특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역지사지’라는 의미로 면접의 입장을 바꿔 본 ‘취업멘토 위원선발 모의면접’을 통해 면접자와 피면접자 간의 필요충분 조건을 절실히 느껴보는 이색 체험이 눈에 띈다.
이밖에 재학생과 기업체 인사담당자가 어울려 조를 나누고 미션수행 릴레이 게임, 운동회와 장기자랑 등 함께 뛰고 땀을 흘리며 스킨십을 한껏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기업체 인사담당자 1명과 재학생 4명으로 진행된 취업간담회에서는 실질적인 취업 진로와 노하우에 대한 진지한 대화가 이어졌으며 취업멘토위원 위촉장 수여식도 가졌다.
성원환 케이엠텍 재무팀 차장은 “학생들이 회계분야에만 집착하지 말고 관리사무직 등 폭넓은 분야로 관심을 가진다면 취업의 문이 훨씬 넓어질 것”이라고 취업 눈높이에 있어 다양화를 주문했다.
모의면접에서 면접관으로 참여한 정승욱씨(세무회계과)는 “취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에서 벗어나 이제는 확실한 자신감이 생겼다”며 소감을 말했다.
류인규 세무회계과 학과장은 “앞으로 캠프를 더욱 확대해 재학생 한 명마다 취업멘토를 두고 진로를 선택하고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구미대 세무회계과는 최근 3년간 92.5%라는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며 전국 대학의 세무회계분야에서 취업률 1위를 고수하고 있다.
구미=김덕용 기자 kimdy@hankyung.com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스타워즈] 하이證 정재훈, 누적수익률 80%돌파!! 연일 신기록 경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