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시설 및 바비큐 공간 등으로 활용
[최성남 기자] 지식산업센터의 옥상에 조성되는 공원이 진화하고 있다. 그동안 단순한 쉼터 기능으로 조성된 사례가 많았지만 최근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운동시설 조성은 물론 주차공간, 바비큐 파티 공간으로 활용도가 다양해지고 있다.
옥상공원의 변신으로 지식산업센터에 종사하는 직장인들의 힐링 공간으로 만족도가 높아질 전망이다.
대우건설이 짓고 있는 3호선 삼송역 인근 ‘삼송테크노밸리’(조감도)는 우주센터 모양의 독특한 외관이 주목을 끌고 있는 것과 동시에 건물 바닥 면적을 고스란히 활용할 수 있는 옥상 정원이 인상적이란 평가다.
내년 초 입주 예정인 이 지식산업센터 옥상정원에서는 창릉천 수변공원, 소하천, 북한산 조망등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옥상공원은 쾌적한 조경시설은 물론 운동시설까지 갖춰 입주자 모두에게 피로와 스트레스도 풀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주차 공간을 넓히기 위해 건물 내부 주차 공간과 더불어 옥상에도 주차장이 있다.
바비큐 파티까지 즐길 수 있는 옥상정원도 공급될 예정이다. 대명건설이 짓는 '문정역 대명벨리온' 지식산업센터의 옥상정원은 다양한 나무, 돌, 앉음벽, 야외테이블 세트 등을 설치해 팀 회의 뿐 아니라 바비큐 파티까지 즐길 수 있도록 꾸며진다..
삼성중공업이 지은 '인덕원 IT밸리'의 옥상은 나무바닥과 보도블럭이 깔려있고 중간중간 색깔있는 자갈과 다양한 풀들을 모아놔 근무자들의 힐링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청계산을 등지고 학의천도 내려다 볼수 있는 조망권도 확보돼 있다.
현대건설이 짓는 서울 송파구 문정지구 비즈니스파크 `문정동 현대지식산업센터`의 옥탑부도 다양한 초화류가 식재된 휴게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박대원 상가정보연구소장은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봇물을 이루면서 상품 차별화가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면서 "특히 지식산업센터는 강남과 여의도 일반 오피스 건물과는 다르게 입주사 직원들을 위해 확보된 편의 공간이 분양가와 입지 못지 않게 중요한 판단 요소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스타워즈] 하이證 정재훈, 누적수익률 80%돌파!! 연일 신기록 경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