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소프트, '개인 맞춤형 푸시알림' 서비스 출시…스마트한 모바일마케팅 제공

입력 2014-11-10 11:22  

타겟팅, 통계기록, 무료발송 제공 서비스로 앱 관계자 이목집중



고객관리를 위해 모바일 앱으로 푸시 알림을 전송하는 기업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기존의 푸시알림은 광고효과와 공지사항 전달 등을 목적으로 발송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일부 고객들은 필요함을 느끼지 못하고 잘 확인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일방적이고 진부한 광고 메시지에서 벗어나, 고객 개개인의 관심사를 제대로 파악해 적재적소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푸시알림 서비스가 최근 등장해 이용자-기업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국내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키스소프트(대표 구중완)은 개인 맞춤형 푸시 알림이 가능한 ‘핑거푸시(FINGER PUSH)’ 2.0 버전을 론칭해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업그레이드된 핑거푸시2.0은 고객 타겟팅과 자동발송 기능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타겟팅된 푸시알림은 고객 개개인의 특성을 최대한 세분화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앱 접속률을 극대화한다.

이러한 서비스는 기업 자체 서버와 핑거푸시 서버를 연동해 푸시 알림을 발송하는 API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의 활동이나 상태 변화 등에 따라 알림이 자동발송될 수 있도록 메시지를 미리 설정할 수도 있어 보다 밀착된 고객관리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모바일 게임 앱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 서비스를 사용할 때 이용자의 게임 진행상황과 아이템 구매내역 및 레벨 등을 파악해 고객에게 현재 필요한 아이템을 푸시 알림으로 추천한다. 이는 이용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함으로써 해당 앱으로의 접속률을 높이는 데 큰 영향을 끼친다.

핑거푸시는 기업에게 푸시 알림 오픈율을 실시간으로 제공해 이용자들의 즉각적인 반응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각종 통계와 분석을 통해 마케팅 담당자가 관련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핑거푸시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기업 내부 관리자 페이지에서도 직접 발송할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핑거푸시의 또다른 장점은 경제적이라는 데 있다. SMS를 발송할 경우 건당 최소 15~20원의 발송 비용이 발생하는 데에 반해 핑거푸시는 월 100,000건에서 최대 1,000,000건의 푸시 알림을 무료로 발송할 수 있어 비용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메시지별 독립 발송을 지원해 여러 종류의 메시지를 동시에 대기 없이 즉시 발송할 수 있으며 수신에 실패할 경우 해당 디바이스만 자동으로 재발송 된다. 때문에 다량의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공공기관이나 게임, 커뮤니티, 대학교, 기업 브랜드앱을 활용 중인 기업들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핑거푸시를 개발한 키스소프트(KISSOFT)는 2012년 3월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가들에 의해 설립된 소프트웨어 에이전시다. KISSOFT라는 사명은 '소프트웨어 디자인 및 구현은 단순해야 한다’는 ‘Keep It Simple!’ 철학에서 기반되었다. 주요 사업으로는 모바일앱 개발과 반응형웹, 워드프레스 사이트 구축 등이 있다.

키스소프트가 야심차게 선보인 만능 푸시 알림 서비스 핑거푸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 안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 기타 기술지원 및 제휴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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