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코리아
‘품질은 생명이다’를 기업 방침으로 정하고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린나이코리아가 2011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린나이코리아는 품질개선을 위해 ‘품질의 날’을 정하고 대표이사를 비롯한 각 부문의 간부들이 매월 정기적으로 모여 제품 품질 및 고객 편익에 대해 심도 있게 협의하고 있다.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고효율 및 친환경 제품들을 출시해 소비자 만족도를 향상시켜왔다. 스마트 보일러 및 자동불꽃 스마트 플러스 센서 레인지 등의 제품이 대표적이다.
서비스 품질도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부분이다. 린나이코리아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사 직영 사후관리 시스템’과 ‘동절기 특별 서비스’를 실행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콜센터를 구축했고 가정용 보일러 무상보증기간을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하는 등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선보여 대외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품질과 부가가치를 중시하는 경영방침으로 통해 지난해에는 매출 2812억원, 영업이익 60억원, 당기순이익 34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말 기준 부채비율 179%, 유동비율 105%에서 올 9월 말 기준으로 부채비율은 137%로 낮추고 유동비율은 122%로 높임으로써 내실있고 지속가능한 경영체제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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