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는 정부의 에너지절약 시책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피크시간대 조업 조정 등으로 의무감축률 대비 24%를 추가로 줄이는 등 국가 전력수급 안정화에 동참해왔다.
KT&G는 인근 공장의 잉여증기를 재활용해 연간 5억원이 넘는 에너지를 절감하고 있으며, ESCO(에너지절약전문기업) 활용으로 신규 기술을 도입해 에너지 소비 효율을 높이고 있다. 올해부터는 전국 4개 제조공장의 에너지 진단을 통해 38개의 과제를 실천하는 ‘에너지 이용 효율화 사업’을 추진 중이며, 세계 최대 초슬림담배공장인 신탄진공장에는 에너지 및 환경 전담조직인 ‘녹색경영부’도 최근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KT&G는 전사적인 에너지절약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해왔다. 지난해 열린 사내 ‘절전 아이디어 공모전’에는 총 241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돼 사원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으며 올 여름에는 ‘쿨비즈(시원차림) 콘테스트’를 개최해 반바지 복장 활성화에도 앞장섰다.
조종철 KT&G 생산관리실장은 "KT&G의 전사적 에너지 절약은 단순히 비용절감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라며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 등 환경 친화적 경영을 통해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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