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전동해, www.eyedentitygames.com)는 19일, 자사가 개발한 액션 RPG '뉴 던전스트라이커'가 중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중국 대표 게임업체인 샨다게임즈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중국 유저의 특성에 맞는 유료화 모델을 구축하고 중국풍의 그래픽을 추가하는 등 철저한 현지화 작업을 통해 중국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높였다.
뉴 던전스트라이커의 중국 서비스를 책임지는 샨다게임즈는 '지성지광(地城之光, 던전의 빛)'이란 이름으로 이미 두 차례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해 서버 안전성과 중국 현지화에 대한 검증을 마쳤다. 지난 테스트에서는 80%에 육박하는 재 접속률과 100만명에 가까운 사전가입자 수를 기록, 정식 서비스 전부터 중국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샨다게임즈는 지난 9월부터 게임 이용자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크라우드 펀딩을 후원하는 등 대규모 사전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특히, 정식 서비스에서는 중국의 최대 검색포털 바이두(Baidu)와의 채널링 제휴로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바이두의 모든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홍보효과를 극대화했다.
아이덴티티게임즈 전동해 대표는 '지난 비공개 테스트에서 뉴 던전스트라이커에 대한 중국 이용자의 큰 기대와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샨다게임즈와의 완벽한 호흡으로 중국에서 다시 한번 아이덴티티게임즈의 RPG 성공신화를 만들겠다'고 전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p>
'뉴 던전스트라이커', 4월 30일 정식 서비스 실시
뉴 던전스트라이커, 사전 다운로드로 미리 만난다
액토즈 '뉴 던전스트라이커', 정식 서비스 돌입!
액토즈 '뉴 던전스트라이커', 신규 던전 3종으로 새롭게 즐겨라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닷컴 하이스탁론 1599 - 0313] 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닷컴 캡스탁론 1644 - 1896] 한 종목 100% 집중투자가능! 최고 3억원까지 가능!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