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유는 자사의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카발 온라인'의 IP(지적 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 rights)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여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카발 온라인'은 2005년 출시 이후 스타일리쉬한 액션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쉬운 게임성으로 전 세계 60여 국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이다. 중국 서비스 시작 이후, 인기 MMORPG 순위권에 오르는 등 인기 게임 IP로 자리매김하였다.
창유는 중국 최대 포털 소후의 자회사로 최고 수준의 서비스 플랫폼과 운영조직을 보유하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전 세계 누적 가입자 1억 명을 돌파한 '천룡팔부' 시리즈와 '녹정기' 등의 게임이 있으며, 중국 최대 게임 포털인 '17173.com'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온라인 게임 '천룡팔부'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천룡팔부3D'의 서비스를 시작하여, 게임 런칭 후 첫날 매출 30억 원을 기록하는 등 모바일 게임 분야에서도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카발 온라인'의 모바일 게임 개발 사업을 총괄하게 된 창유의 사이먼 왕 총재는 '많은 중국 게이머들이 즐기고 있는 카발 온라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원작 IP의 특성을 살려 재미있는 모바일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스트소프트 김장중 대표는 '뛰어난 개발능력과 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창유와 손잡고 카발 온라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카발 온라인의 오리지널 IP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p> <p>
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p>
이스트소프트, 추석 노린 스미싱 대처방안 여기있다
'이스트소프트-포스코ICT', MOU로 공동마케팅 한다!
이스트소프트, 스미싱 통해 유포되는 스파이앱 발견!
이스트소프트, '지스타'서 신작 모바일 게임 2종 공개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닷컴 하이스탁론 1599 - 0313] 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닷컴 캡스탁론 1644 - 1896] 한 종목 100% 집중투자가능! 최고 3억원까지 가능!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