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종이접기 천재’라는 제목으로 여러 장의 사진이 공개됐다.
공개된 사진에는 종이 접기로 만든 로봇의 모습이 담겨 있다. 특히 이 로봇은 종이로 접었다고는 믿기 힘들 만큼 정교하고 섬세하게 만들어져 보는 이의 감탄을 자아낸다.
이 종이 접기로 만든 로봇은 싱가포르 출신의 종이 공예가 `로널드 코`가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로봇이 변신하는 원리는 열을 가하면 저절로 구부러지는 성질의 특수 재료에 있다. 연구팀은 구리선이 인쇄된 전자회로를 만든 뒤, 회로의 위·아래를 특수 재료와 종이로 덮어 평평한 1차원 구조를 만들었다.
전류를 구리선에 흘려 섭씨 100도까지 온도를 올리면, 특수 재료가 온도에 반응해 수축하면서 3차원의 로봇으로 변신한다. 로봇은 가운데에 부착된 건전지와 모터를 이용해 움직인다.
아울러 또 다른 사진에는 영화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요다와 코브라 등 다양한 동물의 모습을 종이접기로 정교하게 표현해 다시 한 번 시선을 사로잡았다.
‘종이 접기로 만든 로봇’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종이 접기로 만든 로봇' 이대로 팔아도 되겠다. 실력이 대단하다”, “'종이 접기로 만든 로봇', 말 그대로 종이접기 천재네”, “'종이 접기로 만든 로봇', 이 정도는 돼야 천재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닷컴 하이스탁론 1599 - 0313] 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닷컴 캡스탁론 1644 - 1896] 한 종목 100% 집중투자가능! 최고 3억원까지 가능!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