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세계적인 어린이 채널인 니켈로디언의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전부 사들인 JKN 글로벌은 이 회사의 키즈 전문 채널인 JKN 채널을 통해 해외 유수의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방영하고 있다. 또 태국에 캐릭터 관련 온라인 채널 및 약 50여개의 오프라인 상점을 보유하고, 방영 중인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라이선스 및 머천다이징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레드로버 관계자는 "태국은 대표적인 친한류 국가로 한국 문화와 서비스에 대한 호감도가 높다"며 "주변국과 문화 교류가 활발해 디지털 콘텐츠 및 라이선스 사업의 성장이 기대되는 전략적 요충지"라고말했다.
이어 "이번 계약으로 버블버블 마린, 비트파티, 볼츠와블립 등의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JKN 글로벌의 네트워크를 통해 동남아 주변국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한경닷컴 하이스탁론 1599 - 0313] 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닷컴 캡스탁론 1644 - 1896] 한 종목 100% 집중투자가능! 최고 3억원까지 가능!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