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옴니채널'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스마트 비콘서비스’를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향후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활용한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8일부터 본점에서 ‘스마트 비콘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스마트 비콘서비스는 행사정보, 할인쿠폰 등의 쇼핑 정보를 이용자의 위치에 따라 스마트폰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본점 내 1000여개의 매장을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검색, 길 안내를 받을 수도 있다. ‘스마트 비콘서비스’는 롯데백화점에서 제공하는 ‘스마트쿠폰북’앱을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스마트 비콘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비콘서비스를 제공, 특정 장소에 방문하면 사은품을 증정하는 스탬프 이벤트도 펼친 본점을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스마트 비콘서비스’를 전점으로 확대 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연간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이달 15일부터는 수원몰 지본점 인근 을지로입구역과 MVG주차장에 ‘픽업락커’도 운영할 예정이다. 픽업락커는 지난 11월부터 본점 1층에서 운영되는 픽업데스크와 더불어 온라인으로 구매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아가는 스마트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소이다. 픽업락커는 백화점 영업시간에만 운영되는 픽업데스크와 달리 24시간 운영된다.
롯데백화점 이완신 마케팅부문장은 “IT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방법으로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라며 “앞으로 시스템 구축을 확대하고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해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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