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아 부사장
조현아(40) 대한항공 부사장이 기내 서비스를 문제 삼아 비행기를 회항시켜 화제다.
8일 한 매체는 "조현아 부사장이 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JF케네디 국제공항에서 인천으로 출발하는 KE086편 항공기는 이륙을 위해 활주로로 향하던 중 갑자기 탑승 게이트로 방향을 돌리는 '램프리턴'(항공기 정비나 주인없는 짐, 승객의 안전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취하는 조지)을 했다"고 보도했다.
보도 내용에 따르면 "'램프리턴'은 조 부사장이 승무원의 서비스를 문제 삼으며 발생했다"고 전했다.
이날 퍼스트클래스에 탑승한 조현아 부사장이 땅콩 등 견과류를 건네고 있는 승무원에게 "매뉴얼대로 서비스가 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으며 조현아 부사장은 승객의 의향을 물은 다음 견과류를 접시에 담아서 내와야 하는데 봉지째 갖다준 것을 문제 삼았다는 것이다.
조현아 부사장은 이어 기내 서비스를 지휘하는 사무장을 불러 서비스 매뉴얼 확인을 요구했으나 사무장이 태블릿 컴퓨터에서 비밀번호를 찾지 못하는 등 당황하자 조현아 부사장은 "비행기에서 내리라"고 지시했다.
이에 대한항공 측은 "사무장이 내리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 별도 안내 방송은 하지 않았다"며 "사무장이 내린 것은 기장에서 상황을 보고한 후 기장의 지시에 따라 이뤄졌다"고 해명했으나 해당 항공편은 인천공항에 예정보다 11분 늦게 착륙한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논란이 일자 대한항공 측은 "(승무원이 내린 것은) 조현아 부사장의 지시가 아니라 기장과 협의된 사항"이라며 "비행기가 활주로까지 나갔다 돌아온 것이 아니고 비행기가 탑승구에서 토잉카(항공기 유도차량)에 의해 8미터 정도 나갔다가 기장의 지시로 다시 토잉카에 의해 탑승구로 되돌아온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조현아 부사장, 라면 사태랑 다를게 없는듯", "조현아 부사장, 있는 사람들이 더하더라", "조현아 부사장, 그냥 좀 까먹으면 되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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