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과 신라면세점은 지난 10월 '후'가 전체 매출액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후'의 면세점 매출 호조는 중국 현지 법인의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 중국 현지에서 '후' 매장은 지난해 3분기 59개에서 올해 3분기 말 80개까지 늘어났다.
박나영 이트레이드증권 연구원은 "중국 현지 '후'와 세컨드 브랜드인 '수려한'의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2.6% 증가한 382억원을 기록했다"며 "기존에는 중국 화장품 사업부에서 '더페이스샵'에 대한 의존도가 높았지만 '후'의 고성장으로 더페이스샵의 매출 비중은 절반 수준으로 낮아졌다"고 말했다.
박 연구원은 "향후 중국 화장품 사업부는 고가(후)부터 중가(수려한), 저가(더페이스샵)까지 모두 커버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나타낼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4분기 실적은 생활용품 사업부의 정상화에 힘입어 반등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2분기 가격 정상화에 힘입어 3분기 생활용품 사업부의 영업이익률은 크게 개선됐다"며 "이러한 추세는 올 4분기에도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매스티지 화장품의 역성장세도 올 4분기부터 둔화될 전망"이라며 "이는 전반적인 상황 변화보다는 전년 기저효과로 인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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