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는 연말연시를 맞아 ‘힐링시네마-시네토크’를 오는 16일 오후 6시 서울시 압구정 CGV 아트하우스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영화 상영 후 심영섭 심영섭 교수가 진행하는 ‘힐링시네마-시네토크’도 이어진다.
이날 상영작은 화제의 독립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진모영 감독)이다. 이 영화는 조병만(98) 할아버지와 강계열(89) 할머니의 76년 결혼생활을 조명한 다큐멘터리 영화다. 현재 누적관객 30만 50000명을 돌파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이자 영화평론가로 활동하고 있는 심영섭 교수는 SNS를 통해 “다큐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죽음이란 강을 넘어, 인간이 발명한 가장 위대하고 기어이 살아남을 건 사랑. 생명에 대한 연민으로 서로를 위하고 지켜주는 이 연인의 이별을 어쩔꺼나. 가슴에서 올라오는 눈물을 막을 길 없는 올 해의 힐링 무비.”라고 감상평을 남기기도 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대구사이버학교 재학생, 졸업생이거나 입시기간을 맞아 대구사이버대학교에 지원 및 입학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대구사이버대학교 공식 카카오톡 (친구추가ID : DCUTOK ) 또는 전화(053-850-4012, 4017)로 문의 가능하다.
김덕용 기자 kimdy@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