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노조는 대국민 성명서에서 "국민여러분께 큰 실망 안겨 드린 점 깊이 사죄 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대한항공 노조는 "이번 사건 해결 과정 중 회사가 보여준 적절치 못한 대응에 대해서도 강력히 항의였으며, 조속히 개선할 것을 촉구 했다" 며 "이번 사건과 관련된 사람들이 일체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신변보호를 확실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작금의 문제는 회사 내부의 경직되고 폐쇄적인 조직문화와 소통불감증을 밑바탕으로 발생했다" 며 "회사는 직원과 국민의 충고를 겸허히 받아들여 조직을 정비하고 기업문화를 쇄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대한항공 노조는 "비용절감을 위해 감축했던 제반 복리후생을 조속히 재개하고 직원들의 자존심을 회복시켜주기 위한 다양한 조치를 마련해야 한다" 며 "만일 회사가 변화된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면 전 노조원의 단결된 힘을 보여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근희 기자 tkfcka7@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