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땅콩 리턴' 파문 이후 해외 언론에 대한항공이 국영항공사로 소개되고 있는 것에 대한 지적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이날 모 매체는 정부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대한항공이 국영도 국책도 아닌 항공사인 만큼 명칭 사용 문제는 논의해 볼 여지가 있다고 보도했다.
대한항공은 1962년 국영 대한항공공사로 출범해 1969년 한진그룹에 인수되면서 민영화됐다.
대한항공은 국책항공사로 지정된 적이 없으나 사명에 국호를 쓰고 로고에는 태극문양을 사용하고 있다.
조 전 부사장의 항공기 회항 논란 이후 네티즌들은 대한항공의 '대한'을 빼고 한진항공으로 사명을 바꿔라는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다만 명칭 회수가 간단하지 만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만약 정부가 사명 회수에 나선다면 상표권법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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