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8월 서비스를 시작한지 4년여 만으로, 지난해 6월 월 거래액 1000억원을 넘어선지 1년 5개월만에 2배 이상 증가하는 성장세를 보였다.
쿠팡이 로켓배송 서비스로 제공하는 유아동, 생활용품, 펫, 식품 등의 상품들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배 이상 거래액이 증가하며 가파른 상승폭을 보였다.
패션·뷰티 분야의 성장세도 눈에 띄었다. 전년과 비교해 약 45% 거래액이 증가했으며 ‘빈폴 아웃도어’, ‘네파’, ‘무스너클’ 등 기존에 선보이지 않았던 유명 패션 브랜드들을 비롯, 총 80여개의 신규 브랜드가 입점했다.
쿠팡 측은 상품의 종류를 대폭 확대해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고 로켓배송 및 쿠팡맨 서비스를 통해 빠르고 안전하게 상품을 받아볼 수 있게 한 게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해석했다.
거래액 등 각종 실적지표 상승과 쿠팡 입점을 통해 매출이 늘어난 업체들의 사례가 입소문을 타며 판매업체들의 신규 입점 문의도 15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지난 11월 신규 입점한 업체 수는 전 달에 비해 70% 이상 늘었다.
김수현 쿠팡 큐레이션본부장은 "쿠팡이 뚜렷한 실적 성장을 바탕으로 주요 유통채널로 각광 받으며 많은 업체들의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우수 업체를 선별해 믿을 수 있는 상품만을 선보이고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좋은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연말연시를 맞아 ‘패션 브랜드 상품 최대 80% 할인’, ‘패션·잡화·뷰티 카테고리 할인쿠폰 증정’, ‘할인에 할인을 더한 골든딜’ 등 고객의 만족을 높이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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