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게임-광고 '매출 500억' 인크로스, 내년 상장한다

입력 2014-12-22 08:23   수정 2014-12-22 17:35

<p>'레전드오브갓' '카드의 신 삼국지'로 게임 신흥강자로 부상한 인크로스가 내년에 상장한다.</p> <p>인크로스(대표 이재원)는 최근 우리투자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상장 준비에 들어갔다. 글로벌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사업 '디앱스게임즈'와 토종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 '다윈(Dawin)'을 주력으로 올해 약 500억원 매출을 올린데 이어 상장으로 사업 강화에 나선다.</p> <p>인크로스는 2007년 설립 이후 모바일 마케팅 사업을 주력으로 펼쳐왔다. 2010년부터 모바일게임 사업에 진출했다. 자체 글로벌 모바일게임 퍼블리셔 브랜드 디앱스게임즈를 통해 '무지막지영웅전' '와썹주공' '선국' '레전드오브갓' '워밸리' '카드의 신 삼국지' 등 780여종 게임을 한국에 서비스했다.</p> <p>한국 시장에서 4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해 디앱스게임즈의 효자노릇을 하고 있는 '레전드 오브 갓'을 비롯해 지난해 게임사업 부문 매출은 350억원 이상이다.</p> <p>
여기에 광고사업부문 디지털광고 미디어렙 사업이 주력이다. 인터넷 디스플레이 광고를 비롯해 모바일, IPTV, 디지털사이니지(디지털 옥외광고) 등이 영역이다.</p> <p>미디어사업은 2013년부터 동영상애드네트워크 '다윈'과 콘텐츠마케팅플랫폼 'PAS' 사업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15초 이상 봐야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CPV(Cost Per View) △광고주가 경쟁을 통해 노출 우위를 정하는 RTB(Real Time Bidding) 시스템 △일반기업의 디지털콘텐츠, 애플리케이션 판매, 유통을 도와주는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p> <p>인크로스 관계자는 '상장으로 회사 양대 주력인 게임과 광고 간 시너지를 강화하겠다. 상장 시점은 조율 중'이라고 말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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