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젠이 지난 12월 16일 실시한 '뮤 온라인'과 '뮤 블루'의 'SeaxonX Part2' 업데이트로 직전 대비 신규 접속자 수는 3배, 일일 접속자 수는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를 보이며 유저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우선 'SeasonX Part2'에서 선보인 신규 맵 '나르스'의 보스 몬스터 '코어 마그리피'는 현재 존재하는 가장 강력한 보스 몬스터이자 새로 업데이트된 탈 것 '뮨'을 구할 수 있는 유일한 보스 몬스터로 등장, 유저들에게 새로운 플레이 목표로 자리잡았다.
특히 주목할 만한 부분은 업데이트 직전 대비 5배 이상 증가한 '이벤트맵'의 플레이타임의 상승이다. 이벤트맵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신규 화폐인 '루드'는 최강 아이템인 '블러드 엔젤' 제작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재화로 MMORPG 특유의 아이템 조합과 수집의 재미를 극대화 시켰다.
또 기존 월드마다 분산되어있던 이벤트맵 진입로를 한 곳으로 통합한 '이벤트 광장' 등은 이벤트맵 플레이의 진입장벽을 크게 낮추는 등 이벤트맵 만의 컨텐츠 확충과 편의 시스템 강화가 직접적인 지표 상승으로 이어졌다.
게임 편의성도 대폭 향상됐다. 퀘스트 진행 상황을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퀘스트 저널'과 홈페이지 내의 게임가이드 개편, 여러 개의 아이템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조합 시스템, 그리고 사냥 및 파티 시 경험치 상향 조정 등으로 게임 만족도를 높인 점도 유저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크리스마스와 연휴를 맞아 24일부터 1월 7일까지 2주 간 '크리스마스 루미 랭킹 이벤트'가 진행된다. '뮤 루미'는 몬스터를 사냥해 수집한 숫자 카드 조각으로 정해진 카드의 짝을 맞추는 게임이다. 루미 점수를 기준으로 1위부터 100위까지의 각 서버 상위 랭크 유저들에게는 마스터리 세트아이템 조합 재료, 고뇌의 목걸이, 궁극의 고리 등 푸짐한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웹젠의 MMORPG '뮤 온라인'의 10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SeasonX Part2'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muonline.co.kr, http://blue.muonlin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p>
'뮤 온라인', 13년 기념 간담회로 게이머와 교류
웹젠, '뮤 온라인' 서비스 13년, 2차 기념 이벤트 시작
웹젠, '뮤 오리진' 내년 상반기 국내 서비스
'뮤 온라인', 13주년 기념 전국 권역별 간담회 시작
뮤 온라인' 기반 '전민기적', 중국에서 벌써 높은 관심!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