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새해 마케팅 화두는 '羊'

입력 2014-12-28 21:54  

롯데百, 양 로고 골드바 판매
현대百, 양 캐릭터 백 선물



[ 김선주 기자 ] 을미년 청양띠의 해를 맞아 유통업체들이 ‘양띠 마케팅’ 총력전에 나선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보석 브랜드 골든듀와 함께 내년 1월9일부터 2월28일까지 양을 주제로 삼은 골드바(사진)와 펜던트 등을 판매한다. 골드바는 순도 99.99%짜리 금으로 만들었으며 37.5g, 100g 2종으로 선보인다. 금으로 만든 양 모양 펜던트 무게는 5g이다. 가격은 당일 금 시세에 따라 결정된다.

롯데백화점 본점 등에 입점한 아동 전문 보석 브랜드 꼼에스타는 양을 주제로 한 12지신 제품을 선보인다. 제품 뒷면에 선물받는 아동의 이름과 생년월일을 새길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1월2~18일 전국 점포에서 라벨에 양 로고가 새겨진 와인 ‘무똥까데’ 시리즈를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무똥(mouton)’은 프랑스어로 양을 뜻한다.

현대백화점 신촌점은 1월9일 오후 1~5시에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가훈이나 좌우명을 적어주는 ‘2015 을미년 청양띠 의기양양 메시지전’을 연다. 전국 13개 점포에서는 10만원 이상 구매한 아이클럽 가입 고객에게 1월2일부터 양 캐릭터가 그려진 크로스백을 선물한다. 아이클럽은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육아 전문 사이트(www.ehyundai.com)다.

앰배서더호텔은 1월1일~2월28일 직계 가족 중 같은 성별의 3대가 양띠인 한 가족을 선정해 황금 양 11.25g을 준다. 호텔 이용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양의 나라 뉴질랜드 왕복 항공권 및 호텔 무료 숙박권을 준다. 생활 잡화 브랜드 캐스키드슨은 1월 말까지 양을 주제로 한 인형, 손수건, 담요 등으로 구성한 ‘아기용 기프트 세트’ 등을 전국 매장에서 50% 할인 판매한다. 속옷 브랜드 비비안은 다음달 10일 양 모양 캐릭터가 그려진 남녀 커플 트렁크 및 파자마를 출시한다.

김선주 기자 saki@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